로고
ESG

장학사업, ESG 관점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다!

삼척블루파워, 중·고등학교 신입생 759명에게 장학금 전달

전용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15 [15:52]

장학사업, ESG 관점 중요한 사회적 책임이다!

삼척블루파워, 중·고등학교 신입생 759명에게 장학금 전달

전용현 기자 | 입력 : 2023/04/15 [15:52]

 

 

[월간 기후변화/전용현 기자] 장학사업은 ESG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관점 중요한 사회적 책임중 하나이다.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 특히, 이번 장학사업은 강원도처럼 열악한 환경에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사회적 책임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장학금을 지원하여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높여주는 것은 사회의 발전과 교육적 평등성을 증진시키는 일중 하나이다.

또한, 우수한 학생들이 교육을 계속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며, 이는 기업이 경쟁력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데 매우 중요하며,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학생들이 교육 기회를 높일 수 있다.

이는 다양성을 존중하고 포용하는 ESG 원칙을 반영하는 것이다. 학생들과 어려운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일도 한다 이는 기업이 지역사회나 국가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을 고려할 때 중요하다.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면서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기업의 지속 가능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따라서, 장학사업은 ESG 관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인재를 양성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며,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한편 강원도 삼척 소재 발전회사인 삼척블루파워(주)(대표이사 옥인환)는 4월 13일 삼척시청에서 삼척시 관내 중·고등학교 입학생 759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최종훈 심의지역위원회 위원장(삼척 부시장), 양희전 위원(삼척시의회 부의장), 오진교 삼척블루파워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원금액은 총 2억 6,500만 원으로 중학교 신입생에게는 30만 원, 고등학교 신입생에게는 40만 원씩 지원된다.

 

삼척블루파워 관계자는 “이번 입학장학금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이루어 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다음 세대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척블루파워(주)는 장학사업 외에도 초등학교 교육환경개선사업, 전기요금보조사업, 주민 건강검진 지원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